본문 바로가기

복부통증관리

고환 아픈증상 & 탈장

고환 아픈증상 & 탈장


안녕하세요 저는 해외에서 축구를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3주전 토요일 아침 정확히 말하자면 새벽 쯔음에 잠에서 깼습니다. 

보니 왼쪽 고환 밑쪽에 (힘줄? 줄기?) 같은것이 부어있어서 조금 아파서 깼습니다. 중학교 1학년 말 때부터 그렇게 심하진 않고 조금 아팠었던 거라서 그냥 지금까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지내왔습니다. 

새벽에 잠에서 고환쪽이 아파서 잠에서 깨서 예전처럼 대수롭지 않게 다시 잠을 잤습니다. 그러고 아침을 먹으려고 잠에서 깨고 조금 아픈 상태에서 아침을 먹고 나서가 문제였습니다. 밥을 먹고 난뒤 20분 정도 있다가 갑자기 그 고환 힘줄? 줄기? 같은곳이 너무 아픈겁니다. 

속도 메스껍고 그래서 우선 너무 아파서 반신욕을 하고 나왔는데 그대로 였습니다 손발이 마비되고 떨려오면서 손가락 발가락이 안쪽으로 말려들어가서 너무 아프고 무서워서 결국 엠뷸런스를 타고 병원에 갔습니다. 

엠뷸런스를 타고 가는 도중에 토를 했고 토를 하고 나니 손가락과 발가락이 펴지고 움직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병원에 가니 헤르니아 (탈장) 이라고 하더군요 근데 이상하게도 검사를 안하는겁니다. 

손으로 만져보기만 하고 탈장이라 하더군요 그래서 부은곳이 바로 가라앉아서 바로 퇴원 했습니다. 그러고 지금 3주가 지나면서 오늘 병원에 가서 저번처럼 의사가 만져보기만 했습니다 그러면서 아무렇지 않다고 하더군요. 

어디가 튀어나왔다던지 그런곳은 없습니다. 3주전에 병원에서는 운동 쉬라고 했는데 그냥 몰래몰래 계속 심하게 운동을 했고 지금 몸상태는 정말 좋습니다.

이게 4~5년 전부터 그런건데 탈장 인가요 고환쪽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
고환아픈증상과 탈장은  외복사근 하부발통점 방사통입니다
외복사근 하부발통점은  ASIS주변의 전상장골극 근처에 있는 것으로

외복사근특징은 서혜인대를 중심으로 치골쪽으로붙어있는근육 그들이 긴장을 하면

긴장시 하부로 내려가는 구멍들이 뚤려 있어  조아주는 역활을 하는데 이부분에 문제가 온것으로  외복사근의 문제는 탈장입니다


외복사에 문제가 있는경우 탈장이 잘 돕니다  장이  빠지는 것처럼 고환이 탈장이 되는 것이빈다

외복사근의힘이 처지고 좋지않은 남자들은 고환의 활동이 약해지는 것입니다


고환이 차거우면 올라붙고 더우면 늘어나야 하는데

아에 축늘어지거나 잘못하면 고환이  장으로 쑥 들어갑니다 


외복사근입니다

X는 트리거 포인트이며 붉은부위는 방사통입니다 아픈곳을 찾아서 풀어주세요

    



'복부통증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치통증 갈비뼈 명치 쥐어짜는 통증  (0) 2018.01.11
빈뇨  (0) 2017.12.25
배꼽주변통증  (1) 2017.12.13
복수에 관해  (0) 2017.12.05
수술하고 나서 20년간 아랫배 통증  (0) 2017.12.02